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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신청 & 사용 방법 -- (1차 접수 종료)

  • 작성일2023-07-07
  • 조회수10015

  

(공지사항 - 2023.07.25)


실손보험 1차 사용 접수를 7월 25일부로 종료합니다.


7월 25일 현재까지 접수한 한의원을 대상으로 후속 업무를 진행하기 위하여,

투비콘(카카오페이 협력사)에서 접수 순서에 맞춰 연락 & 방문처리 중입니다.


위와 같은 일정이 마무리된 후,

실손보험 2차 접수를 재개할 예정입니다.

(추가 공지 예정)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신청 & 사용 방법 

- 2023.07.12일 배포 예정 

-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플랫폼 제공 

- 투비콘(www.tobecon.co.kr) : 카카오페이 협력사로서 서비스 전개와 업무 전담 - (Tel : 070-4699-4529)




1.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연동 신청

① 제품목록 페이지 하단에서 서비스 신청 - (바로가기)

 - 한의원 프로필 작성하여 제출 

   

② 계약 신청 한의원에 연동 프로그램 마이써티 설치(실손보험 관리 프로그램) 

 - 업무 대행업체 투비콘에서 한의원으로 연락하여 진행

 - 계약서 작성 & 마이써티 설치 

   



 

2. 환자가 카카오톡-카카오페이에서 실손보험 청구하기 

- 발급서류는 무료/유료를 구분하여 선택 & 발급대행 수수료 결제

① 환자가 본인의 카카오톡을 실행하여 메뉴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내원하지 않아도 가능)

② 카카오페이(pay 클릭) → 전체 → 병원비 청구 → 병원서류 발급

③ 환자 스스로 원하는 서류를 선택하여 결제 후 보험사에 제출

  

 

 

 

3. 한의원에서 위 2번의 대상 환자에게 실손보험 인터넷 증명서 발급하기

① 한의원의 마이써티에서 신청 리스트 확인

 

 OK차트에서 대상 환자가 신청한 양식을 생성한 후 마이써티 증명서 생성 

 - 진료비 세부산정내역, 진단서, 소견서 등의 양식도 동일하게 처리 

 위 순서의 번에서 마이써티 발급 기능으로 해당 환자의 양식을 발급

 - 실손보험 발급 양식 취소 : 마이써티 관리자에서 취소(발급 5분 후 ~ 30분 이내 가능)  

  

 


  

(참고사항) : 

한의원에서 미리 준비할 사항  

 실손보험 양식 증명에 날인할 한의원 도장 이미지 준비

 - 실제 사용중인 한의원 도장, 진료의 도장 이미지만 허용

 - 도장 이미지의 배경 제거는 한의원에서 진행(아래 배경 제거 사이트 이용)

    https://www.remove.bg/ko/upload 

    https://www.fococlipping.com

    https://www.slazzer.com/upload 

    https://www.inpixio.com/remove-background

 OK차트 양식 환경설정에서 도장 이미지 추가(최초 추가 이후 계속 사용)

 - 한의원 도장(대표자 도장) : 대표자 날인란에 자동 기입 / 진료의 도장 : 소견서, 진단서의 담당의 날인란에 자동 기입

 



실손보험 바로청구 기능 준비중 안내 

- 초기 버전 배포 후 바로 투비콘 & 카카오페이와 준비 시작 

① 초창기에 누구인지도 모른 채 발급되는 경우를 방지하고, 

② 관련 동향 경과를 지켜본 후, 실손보험 바로청구 기능 추가를 시작함

③ 따라서, 투비콘 & 카카오페이와 아래처럼 API 연동하는 방식을 진행하고 있음 

 - 이 경우 환자가 결제할 비용이 제거되고, 실손보험사에서 상응하는 비용을 결제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1차 신청 한의원 대상 -- 일정 / 준비할 사항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3-07-11 00:00
  • 조회수9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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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1차 신청 한의원 대상 안내

- 2023.07월 현재 신청한 한의원 대상 - 일정 / 준비할 사항

  


(참고) :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 도입에 따른 개발사 공지사항

① 현재 전자차트 개발사와 외부 유통사 등이 실손보험 간편 서비스에 개입돼 있습니다. 

② 업체별로 서로 다른 협력사와 전개 방식을 마련하여 순차 공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③ 이처럼 과도기를 거쳐서 한의계의 실손보험 형태를 정형화하는 과정이 필요하므로, 

④ 초창기 기능 상의 비교와 전개 방식에 대한 개별 의견개진은 당분간 수용 불가합니다.  

 - 오히려 혼선만 초래하여 진행을 더디게 하므로, 당분간 안내를 적용하고 관망 요망 

 - 한의 실손보험 규모화와 경과를 지켜본 후에 OK차트 순서별 대응을 계획하고 있음

 - 엔드 유저인 환자가 가장 접근하기 쉬운 솔루션을 선택하기부터 시작(전국민 어플 카카오톡)

 - 여러 회사의 각기 다른 방법론과 협력사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여 리스트업하는 중 ...


  

 

1. 1차 신청한의원에서 OK차트 업데이트 적용 요망

 2023.07월 현재 신청한 한의원 대상

 아래 실손보험 적용 버전 다운로드하여 설치한 후, 아래 2번을 대기 

    OK차트 - (다운로드)  

   


2. 1차 신청 한의원으로 연락 & 방문 후 계약 진행 

 2023.07.12일부터 '투비콘(카카오페이 협력사)'에서 접수 순서에 맞춰 순차 진행 

 수정/추가 상황 & 기타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도 있음

 투비콘 : 서비스 전개와 업무 전담 - 연락처 : 070-4699-4529

 - 한의원으로 방문 후 계약 : 실손보험 관리프로그램 설치 & 사용방법 설명 





(참고사항) : 

한의원에서 미리 준비할 사항  

 실손보험 양식 증명에 날인할 한의원 도장 이미지 준비 

 - 실제 사용중인 한의원 도장, 진료의 도장 이미지만 허용

 - 도장 이미지의 배경 제거는 한의원에서 진행(아래 배경 제거 사이트 이용)

    https://www.remove.bg/ko/upload 

    https://www.fococlipping.com

    https://www.inpixio.com/remove-background 

 OK차트 양식 환경설정에서 도장 이미지 추가(최초 추가 이후 계속 사용)

 - 한의원 도장(대표자 도장) : 대표자 날인란에 자동 기입 

 

 

 

실손보험 바로청구 기능 추가 준비중 안내 

- 초기 버전 배포 후 바로 투비콘 & 카카오페이와 준비 시작 

① 초창기에 누구인지도 모른 채 발급되는 경우를 방지하고, 

② 관련 동향 경과를 지켜본 후, 실손보험 바로청구 기능 추가를 시작함

③ 따라서, 투비콘 & 카카오페이와 아래처럼 API 연동하는 방식을 진행하고 있음 

 - 이 경우 환자가 결제할 비용이 제거되고, 실손보험사에서 상응하는 비용을 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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