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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자보청구 전송여부 파악 기능 안내 & 심평원 요양기관업무포털 활용 안내)

  • 작성일2021-04-27
  • 조회수17

 

 ​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보청구 전송여부 파악 기능 안내 & 심평원 요양기관업무포털 활용 안내

 

① 원장실프로그램 - 보험청구 - 자동차보험 진료비 청구 - 자동차보험 일괄청구에서 '기존 청구 내역' 보기에서, 
해당 월의 전송여부, 월/주차, 심사결정액, 진료년월, 청구일자 확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청구명세서를 생성한 후 최종 송신하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③ 그 밖에 접수여부, 심결여부, 수신서버에 접수/심결문서가 등재되어 수신할 수 있는 지 등은 전자차트로 자동 통보되지는 않으며,

   요양기관 대표자의 휴대폰으로 통보되고 있으므로, 심평원 요양기관업무포털에 로그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요양기관업무포털에 먼저 업로드된 후, 전자차트에서 수신하는 서버에 접수/심결문서가 등재됩니다)  

 

 

 

 

 

참고) 심평원의 요양기관업무포털에서 자보 청구여부, 접수 및 심사진행과정조회를 확인하고자 할 경우 

① 심평원의 요양기관업무포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접속하기) → 자동차보험 → 진행과정 

② 구분을 '진료년월'로 선택 → 년월(일)을 '202104'형식으로 입력 → 조회

 - 처리상태 항목에서 반송, 진행중, 처리완료 등을 확인

 - 처리상태가 반송인 경우에는 반송 사유를 수정한 후 다시 원청구를 진행

 - 처리상태는 처리완료이지만 지급불능건수에 붉은색 '숫자'가 표시된 경우에는 지급불능 사유를 수정한 후 보완청구를 진행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Tip) - 자보청구 전송여부 현황 파악 & 심평원 요양기관업무포털 활용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1-04-27 15:52
  • 조회수5488

출력하기

 
 

자보청구 전송여부 현황 파악 기능 안내 & 심평원 요양기관업무포털 활용 안내

 

 

① 원장실프로그램 - 보험청구 - 자동차보험 진료비 청구 - 자동차보험 일괄청구에서 '기존 청구 내역' 보기에서, 
해당 월의 전송여부, 월/주차, 심사결정액, 진료년월, 청구일자 확인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청구명세서를 생성한 후, 실수로 또는 어떤 사유로 최종 송신하지 않은 경우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③ 그 밖에 접수여부, 심결여부, 수신서버에 접수/심결문서가 등재되어 수신할 수 있는 지 등은 전자차트로 자동 통보되지는 않으며,

   요양기관 대표자의 휴대폰으로 통보되고 있으므로, 심평원 요양기관업무포털에 로그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요양기관업무포털에 먼저 업로드된 후, 전자차트에서 수신하는 서버에 접수/심결문서가 등재됩니다)  

 

 

 

 

 

 

참고) 심평원의 요양기관업무포털에서 자보 청구여부, 접수 및 심사진행과정조회를 확인하고자 할 경우 

① 심평원의 요양기관업무포털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접속하기) → 자동차보험 → 진행과정 

② 구분을 '진료년월'로 선택 → 년월(일)을 '202104'형식으로 입력 → 조회

 - 처리상태 항목에서 반송, 진행중, 처리완료 등을 확인

 - 처리상태가 반송인 경우에는 반송 사유를 수정한 후 다시 원청구를 진행

 - 처리상태는 처리완료이지만 지급불능건수에 붉은색 '숫자'가 표시된 경우에는 지급불능 사유를 수정한 후 보완청구를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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