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경남한의원(대전서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전자문서 변환 및 매핑 완료 후 확인창 뜨게 해주심 안될까요?

  • 작성일2020-09-05
  • 조회수3289

자보든 건보든 청구할때, 

변환 및 매핑 이후 1초후 창 사라지고 아무것도 안뜨는데 가끔 일보다가 와보면 업그레이드 중인건지 변환이 다 된건지 

해깔릴때가 있습니다. 그냥 변환 및 매핑 다 되면 다 되었습니다 송신 및 청구하세요 라는 창이 뜨고 확인버튼 누르게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단계별로 일일히 확인해야 하는 현 시스템 상에서 굳이 변환 및 매핑만 자동으로 창이 꺼지게 해 놓으니까 더 해깔립니다.


건의드려요.

답변입니다(OK차트 제어 영역 & 심평원 EDI 모듈 제어 영역 - 개발사 심평원 요청사항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20-09-05 00:00
  • 조회수3453

출력하기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자문서 변환 및 매핑 - OK차트 제어 영역 & 심평원 EDI 모듈 제어 영역 - 개발사 심평원 요청사항 안내

 

먼저, 건강보험의 EDI 요양급여비용 청구 기능을 기준으로 설명해 드립니다.
3단계:EDI 송신과정에서, 

 

1단계:[청구용 파일 생성]은 OK차트에서 전체 과정을 제어하지만,
② 2단계:[변환 및 매핑 작업], 3단계:[송신 및 청구]는 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한 모듈에 해당 서비스 실행을 요청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단계별로 제어하는 주체가 다르며, 단순 호출만 가능하게 연동되어 있습니다. 즉,
- OK차트에서 [심평원 전자문서 변환 및 매핑] 버튼을 클릭하면,
심사평가원에서 제공한 모듈에 매핑 서비스를 요청하고 이후 제어권은 심평원 모듈로 넘어갑니다.
심사평가원 모듈에서 매핑이 완료되거나 혹은 특정 오류가 발생해도 → OK차트쪽으로 통보해주는 방식이 아닙니다.  

   

 

이 과정 중 심사평가원 모듈에서 다음과 같은 윈도우가 표시되는 경우도 있고,

이 표시가 다른 윈도우의 뒤에 숨어서 표시되어 혼란스러운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심사평가원에 해당 윈도우를 모든 윈도우보다 최상위로 표시해 줄 것을 요청하였으나 일부만 적용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    

최상위 적용되지 않음 – 다른 윈도우에 가려질 수 있음

최상위 적용되지 않음 – 다른 윈도우에 가려질 수 있음

최상위 적용됨

  

  

의견 개진해 주신 내용에서, 

변환 및 매핑 이후 1초 후 창이 자동으로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도록 하는 기능도 충분히 의미가 있으므로 심사평가원에 요청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심사평가원 담당 개발부서에서 이 사항의 수렴 여부를 결정하는 부분임을 다시 한 번 공유해 드립니다.) 


① 대화상자 최상위로 표시되어 유지되도록 요청
② 특히, 변환 및 맵핑 이후 윈도우가 자동으로 사라지지 않고 유지되도록 요청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