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지보수료 안내
컴퓨터 포맷(교체 등) 진행방식 & 백업목록 안내
서버 컴퓨터 또는 클라이언트 컴퓨터의 백업목록
컴퓨터 교체, 윈도우 재설치, 설정을 변경할 시, 한의원의 진료 연속성을 고려하여 작업시간을 안배한 후 시작합니다.
통상적으로는 한의원의 진료가 쉬고 있는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OK차트 설치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1. 메인 서버 컴퓨터 진행방식 & 백업목록
1. 한의원의 점심시간인 오후 1시 ~ 2시경에 메인 서버 컴퓨터 포맷(교체) & 재설치 - (한의원마다 다를 수 있음)
① 한의원의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OK차트 메인 서버 컴퓨터 포맷(교체) & 재설치 작업 진행
② 메인 서버 컴퓨터에서 작업 완료 후,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OK차트 DB경로 설정
2. 메인 서버 컴퓨터에서 OK차트 데이터 백업
① 한의원 내 모든 컴퓨터에서 OK차트 원장실, 접수실, 예약관리 등 프로그램을 종료
② 메인 서버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OK차트' 실행 → 'OK관리툴' 실행
③ OK차트 DB관리툴에서 '백업' 실행 후 완료 → 해제 → 종료
- 백업폴더와 데이터등록 경로는 한의원마다의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음
- '2번째 매일 예약백업 사용' 체크 확인하여 백업내역 재확인
④ USB 또는 외장 하드디스크(또는 분리된 하드디스크)에 아래의 항목을 복사 - (백업목록 리스트)
- C 드라이브의 OKChartNET 폴더
- C:\Users(또는 컴퓨터 이름)\appdata\locallow의 NPKI 폴더
(C:\Program Files 와 C:\Program Files(x86)의 NPKI 폴더)
- 백업폴더 경로에 있는 최근 날짜의 압축파일
2. 클라이언트 컴퓨터 백업목록
USB 또는 외장 하드디스크(또는 분리된 하드디스크)에 아래의 항목을 복사 - (백업목록 리스트)
- C 드라이브의 OKChartNET 폴더
- C:\Users(또는 컴퓨터 이름)\appdata\locallow의 NPKI 폴더
(C:\Program Files 와 C:\Program Files(x86)의 NPKI 폴더)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메인 서버 컴퓨터 변경 - 금일 오후 1시 ~ 2시 사이에 작업 예정 안내)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인 서버 컴퓨터 변경 - 금일 오후 1시 ~ 2시 사이에 작업 예정 안내
① 게재하여 주신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② 경희부부한의원으로 오후 1시에 전화 후 원격접속하여, 메인 서버 컴퓨터 변경작업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 한의원의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OK차트 메인 컴퓨터 교체 & 재설치 작업 진행
- 메인 컴퓨터에서 작업 완료 후, 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OK차트 DB경로 설정
(메인 서버 컴퓨터에서의 OK차트 런쳐)
(참고) OK차트 백업자료 범위 내역 안내
① OK차트에서의 백업은 -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모두 누적하여 백업
② 따라서 중간 특정 기간에 백업하지 못하였더라도 다시 오늘 당일 백업하게 되면,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함
- (당연히, 진료기록한 원본 자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1차 백업 ~ 2차 백업 ...하는 방식)
③ 이와 같이 모든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하므로, 한의원 내 컴퓨터환경에서 최악의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폴더의 최종 날짜 백업파일 시점까지 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수 있음
단, 의료법에 따라 수정 전후 및 추가기재 내용을 모두 백업해둬야 하므로, 날짜별로 백업한 파일을 보관 요망
PS : 매일 예약백업에 전자서명 사항도 백업되므로, 전자서명 부분을 별도로 백업할 필요는 없음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