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지보수료 안내
OK차트 백업 방법론 & 외장 하드디스크 권장 안내
...... 부원장 시절에 한의원에서 메인컴퓨터가 문제가 되어
백업자료를 찾아 붙이는 과정에서 힘들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
1. OK차트 백업자료 범위 내역
- 사용하면서 기록하고 저장한 모든 내역을 백업함
① OK차트에서의 백업은 -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모두 누적하여 백업함
② 따라서 중간 특정 기간에 백업하지 못하였더라도 다시 오늘 당일 백업하게 되면,
'진료기록을 시작한 첫날부터 오늘 당일까지의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함
- (진료기록한 원본 자료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1차 백업 ~ 2차 백업 ...)
③ 이와 같이 모든 진료기록을 빠짐없이 누적하여 백업하므로, 한의원 내 컴퓨터환경에서 최악의 경우가 발생하더라도,
백업폴더의 최종 날짜 백업파일만 있으면 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수 있음
단, 의료법에 따라 수정 전후 및 추가기재 내용을 모두 백업해둬야 하므로, 날짜별로 백업한 파일을 보관 요망
...... 컴퓨터 연결과 백업을 원활하게 할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준비해서 해야 하는지 설명 부탁합니다. ......
2. OK차트 백업자료 관리 방법
- OK차트 서버 컴퓨터에서 OK관리툴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 백업 경로를 외장 하드디스크로 설정
① 아래 이미지처럼 외장 하드디스크를 이용한 백업을 권장
② 물리적으로 분리하여 보관할 수 있는 하드디스크 저장매체를 권장
OK차트 백업과 관련하여 추가 궁금하신 사항이 있을 경우,
(주)한메디 1644-1021번으로 연락주시면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OK차트 관련 후기에 대한 감사 & 공유)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OK차트 관련 후기에 대한 감사 & 공유
① OK차트 운영관리에 대한 후기를 게재하여 주시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② 당사 (주)한메디 임직원 모두 게재하여 주신 후기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③ OK차트 경기지사의 업무처리가 도움이 된 듯하여, 당사 (주)한메디로서는 많은 위안이 되었습니다.
④ OK차트가 한의원 운영에 플러스 요인이 되어야 함을 당위로 알고, 더욱 분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사용 후기에 대한 감사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