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지보수료 안내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야간가산 적용 - 대기실 or 치료실 목록으로 보내기한 때의 컴퓨터 시각으로 카운팅
① 대기실 or 치료실 목록으로 보내기한 후부터 해당 컴퓨터의 시간을 모니터링하여 주간인지 야간인지 내원 시각을 카운팅하고 있습니다.
- 그런데 야가가산 비적용 시각에 접수하고 실제로는 오후 6시 이후에 진료기록한 경우가 발생하는데(미리 접수하여 대기실 or 치료실로 보내기는 되어 있으나),
- 이때는 당시 내원 접수시각으로 인식하여야 하기 때문에, 야간가산 시간에 내원한 것으로 인식하지 않습니다(한의원에 들어온 시각을 내원 시각으로 판단해야 함).
② 따라서, 진료기록이 아직 이뤄지지 않았다면 → '대기실/치료실목록에서 제거하기'를 진행한 후,
- 대기실 메뉴에서 '접수취소(접수로그관리)' 기능을 활용해 접수로그를 삭제하고,
- 다시 대기실이나 치료실로 보내기 후 진료기록합니다.
↓
② 진료기록이 이미 이뤄진 경우라면 → 진료기록을 삭제한 후(진료기록 시각이 이미 표시되어 있으므로),
- 대기실 메뉴에서 '접수취소(접수로그관리)' 기능을 활용해 접수로그를 삭제하고,
- 다시 대기실이나 치료실로 보내기 후 진료기록합니다.
③ 경고창을 무시하고 진료기록한 경우라면 → 이미 진료기록한 내용을 유지한다는 전제 하에,
- 진료메모란에 전화받은 시각, 실제 내원하여 대기실로 보낸 시각 등의 경과사항을 기록해 둡니다.
참고) OK차트에서의 주간가산, 야간가산 기본 환경설정
① 토요일 주간가산제는 09시 ~ 13시 전,
토요일 야간가산제는 13시 ~ 익일 09시 전이므로,
각각의 해당 시간에 맞춰서 진찰료 가산을 적용하고 있음
② 야간가산 수동 활용시
- 단, '야간으로 청구할 수 없다...'는 메시지가 보이면, 해당 진료기록은 야간가산이 안 된다는 의미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경희복조리한의원(서울강동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환자가 전화로 오후 6시 이전에 예약하고 6시 이후에 방문한 경우. (야간가산 관련 문의)
환자가 전화로 오후 5시 30분에 예약하고 (차트에 접수를 함)
6시 이후에 방문한경우(실제 한의원 내원시간)
야간 가산을 적용하려고 하는데. 야간가산에 대한 경고 창이 뜹니다.
접수시간을 변경하는 방법이 혹시 있나요??
아니면 그냥 경고창을 무시하고 청구를 하면 되는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