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지보수료 안내
잘못 접수된 기록의 로그 자체를 없앨 필요는 없습니다. 없앨 수도 없다고 봅니다.
접수취소 로그를 하나 더 남기면 된다고 봅니다.
접수기록 로그가 있고, 진료기록이 하나도 없이 접수취소 로그가 있으면, 추후에 잘못 접수된 것 또는 접수했다가 환자가 진료받지 않고 간 것이라는 의미일테니까요.
진료미기록 리스트가 사용자(원장)에게 계속 보인다고 해서 다른 쓸모가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원장에게 해당 리스트가 계속 보여야 하는 이유가 없을 것 같아서 건의하는 것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차트는 내원취소 메뉴가 있어서, 제가 건의한 것같이 처리하더군요. 그 경험이 있어서 같은 식의 처리를 건의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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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답변입니다(심사평가원 청구 소프트웨어 인증 로그 규정 안내)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심사평가원 청구 소프트웨어 인증 로그 규정 안내
① 심사평가원의 청구 소프트웨어 인증 기준에 환자 접수시 접수한 시각을 로그로 남기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② 이 규정은 실제 내원하지 않은 환자를 진료기록하여 허위 청구하는 사례를 파악하기 위해 반드시 내원 로그를 남기려는 의도입니다.
③ OK차트의 진료미기록 검색 기능은,
- 대기실/치료실에 접수한 후(이때 로그에 정보가 기록됨),
- 진료기록을 하지 않은 상태로 대기실/치료실에서 삭제한 경우에 대비하기 위해,
- 그 목적에 맞게 접수시 기록한 로그를 분석하여 구현한 기능입니다.
④ 로그는 사용자의 의지와 관계없이 추가되어야 하며, 또한 사용자가 임의로 수정/삭제할 수 없어야 합니다.
⑤ 이런 이유로, 질문에 적시된 '[진료미기록] 검색에서 나타나지 않도록 하는 방식'은 이 검색의 목적에 맞지 않으므로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⑥ 잘못 접수된 환자를 '아예 오지 않은 것으로 기록하기' 위해서는 수정/삭제할 수 없도록 규정된 로그 규칙에서 정보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 이러한 삭제가 심사평가원의 로그 규정에 부합되는지의 여부는 다시 한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