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지보수료 안내
안녕하세요 OK차트 운영자입니다.
자동차보험 심사결과서는 지금 바로 한의원으로 전화하여 심결 수신 컴퓨터에 원격접속 후, 해당 심사결과서의 내용을 확인하여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아래의 내용은 자동차보험 청구 심사결과 등을 확인하는 개요와 방법을 설명드린 내용이므로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자동차보험 청구의 수신 및 심사 조정내역 확인 방법 안내
1. 수신 안내
1) 접수증은 청구 후 1일 뒤부터 수신하여 확인합니다.
2) 심사결과통보서는 청구 후 15일 이내에 수신하여 확인합니다.
3) 보완청구는 심사결과통보서의 심사불능건이 해당되며, 심사결과 통보서 도착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보완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4) 이의신청(재심조정청구)은 심사결과통보서의 심사조정건이 해당되며, 심사결과 통보서를 받은 날로부터 25일 이내에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이의신청 방법은 서면 또는 웹 이외에 진료비청구포털을 통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1년 1월 1일부터 - 자보 이의제기 기간이 종전 25일에서 90일로 연장되며, 이의제기 처리기한은 종전 30일에서 90일로 연장됨)
2. 수신 및 등록
1) 원장실프로그램 → 보험청구 → 자동차보험 진료비 청구 수신문서 관리
2) 문서수신에서 수신 클릭 → 한의원 공인인증서 로그인 → 발신처가 본원으로 되어있는 수신할 문서 체크 → 수신 → 수신완료 확인
3) 등록 → 확인
3. 수신 문서 확인
1) 접수/반송증
접수/반송증 클릭 → 수신된 목록에서 수신 문서 선택 → 구분에서 접수 및 반송 확인
- 반송된 건은 환자정보, 자동차보험 접수 및 보증번호 또는 진료기록 등을 올바르게 수정한 후 다시 원청구를 진행
2) 진료수가 심사결과통보서
진료수가 심사결과통보서 클릭 → 수신된 목록에서 수신 문서 선택 → 심사불능, 심사조정 및 조정사유를 확인
- 심사불능건은 보완청구, 심사조정건은 이의제기를진행
위와 같은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
지경욱한의원(인천남동구)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자보삭감건 문의
자보삭감 이유가 심결에 나와있는데 이해가 안되네요.
어떤 이유인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