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지보수료 안내
OK차트 전자서명 시점확인서비스 안내
전자서명은 서명 시점까지의 진료기록을 인증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전자서명한 기록 중 이후 수정한 내용이 발생하더라도 다시 전자서명을 수행하면 됩니다.
이와 같이 재차 전자서명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하였다면 경과된 진료기록에서 수정한 내용의 인과관계를 찾아 설명할 수 있으면 됩니다.
① 과거의 진료기록을 수정하고 다시 전자서명하기 위하여 컴퓨터의 날짜를 수정하거나 전자차트의 날짜를 수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② 부득이하게 수정한 진료기록이 있다손 치더라도 추가 전자서명 후 전후사정을 설명할 수 있는 사실관계가 확실하면 됩니다.
또한, '시점확인서비스'가 이미 전자서명시스템에 포함되어 인증되고 있기 때문에, 컴퓨터 날짜와는 별개로 공인인증기관 서버에서 전자서명시점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단, 이미 건강보험 청구가 되어버린 진료내역을 수정하여야 할 경우라면, 기 청구내역을 자진 환수요청 후 수정하고 다시 전자서명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공인인증기관이 제공하는 '시점확인서비스'
시점확인서비스(TSA : Time Stamping Authority)는 개방형 네트워크 상에서 전자상거래 시 사용자의 정보와 정보시스템간의 전자적인 거래데이터에 대한 정보를
제3자가 신뢰할 수 있는 기관(공인인증기관)에게 요청하여 해당 거래 기준 시점 및 거래데이터에 대한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입니다.
전자서명시스템에서는 이미 시점확인(GPS표준시간 기록)을 통해 데이터에 대한 위변조 방지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구조도)
개인정보 취급방침 | 문자서비스 약관 | 광고문의 | Contact us | Setup(관리자용) | 설치프로그램
상호명 : (주)한메디 사업자번호 : 117-81-28606 문의 전화 : 1644-1021 Fax : 050-2987-8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