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유지보수료 안내
안녕하세요 OK차트 운영자입니다.
의료급여 재승인, 최근내원일, 자격조회, 관리자권한 실행 & 배치파일 제공 등
1번질문 : ...... ‘수정 이전의 수납내역으로 진료승인된 내역을 취소 후 재승인하여야 함’이라는 내용이 나왔습니다.
...... 승인은 어떻게 해야 받는 것인지요? 오후 7시까지는 승인이 안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없는 부분인가요?
: 의료급여 승인이 이뤄진 이후의 진료수정과 재승인은 아래의 이미지와 같은 순서를 참고하여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로그인하여 승인/취소/재승인 처리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사용자가 진료승인을 수행하지 않으면 승인절차가 애초에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OK차트가 임의로 오후 7시까지 승인여부를 미루거나 간섭할 수는 없습니다.
의료급여환자의 진료내역이 수정되면 기수납한 본인부담금이 변동될 수 있고, 또한 건강생활유지비 차감여부도 다시 결정하여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진료승인취소 후(건강보험공단으로 취소 내역 송신) → 진료내역 수정 → 재승인(건강보험공단으로 재승인 내역 송신) 절차대로 진행되어야 합니다.
① 접수실프로그램의 '수납현황'에서,
② 기간 내 의료급여 체크박스 체크하여 목록구성
③ 해당 의료급여환자 선택 후 → 보호환자승인취소 클릭
→ 의료급여 진료내역 승인/승인취소 윈도우 → 진료승인취소 클릭하여 완료
④ 이후, 진료내역 수정 후 재승인하려면 ① ~ ③ 진행하여 보호환자승인 절차 완료
2번질문 : ...... 환자를 검색할 때 최근 래원일이 얼마만인지 알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91일만에 오셔서 초진인지. 31일만에 오셨는데 상병명이 바뀌었기 때문에 초진청구가 가능한지 알려고요.
① 프로그램 하단의 해당환자 진료요약에서 최근내원 경과일 확인
② 또는, OKViewer를 실행하여 내원횟수, 경과일, ... 초재진 ... 등 확인
3번질문 : ...... 차상위, 급여 등 자격조회가 안 되었다고 뜨는 경우는 왜 그런가요?
: 해당 환자 접수 등록할 시에 '공단 자격조회'가 수행되지 않았기 때문에, 안내하는 창으로 자격조회 절차가 누락되었음을 재차 알려주는 내용입니다.
4번질문 : ...... 원장실 컴퓨터에서 ok차트 때문에 컴퓨터를 종료할 수 없다라고 나옵니다. 원격으로 금방 해결해 주시더라고요.
: 해당 컴퓨터의 관리자권한 설정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① 해당 컴퓨터에서 OK차트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하도록 설정하였으며,
② 또한, 컴퓨터를 종료할 시에 실행되고 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할 수 있도록,
배치파일 생성하여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제공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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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1차 답변입니다(원격지원 접속하여 해당 질문에 대한 설명 완료)
안녕하세요 OK차트 운영자입니다.
의료급여환자의 진료기록 수정 등 안내
① 게재하여 주신 내용을 확인하였으며, 원격지원 접속하여 해당 질문에 대한 상세 설명을 전달해 드렸습니다.
② 이와 관련된 사항을 추가 답변으로 상세 게재할 예정입니다.
위와 같은 1차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