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디로고

원격지원  원격지원

공지사항  공지사항

체험판  체험판  |  PC사양  |  서류첨부

게시판

우보한의원수원점(수원)님이 문의하신 내용입니다

3가지 사항 확인 및 수정요청드립니다.

  • 작성일2016-09-06
  • 조회수2345

3가지 사항 확인 및 수정 요청 드립니다. 

현재 한의원의 모든 컴퓨터에서는 windows 7를 사용중입니다. 

 

 

1. 예약백업 관련 문제.

 

현재 메인차트 DB서버를 따로 분리해서 사용하며, 원격접속으로 연결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차트 사용에는 전혀 문제가 없으나 예약백업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습니다. 

 

DB서버를 원격접속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어야해서 그렇게 사용중입니다. 

문제는 아침에 차트를 사용하기 위해 서버를 키면, 차트 접속은 잘 되지만 예약해 놓은 시간에 예약백업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약백업 시간 전에 원격접속으로 통해 로그인을 하고 원격접속 연결을 한번 한 후에는 예약백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아마 원격접속을 통해 로그인을 하기 전에는 사용자 계정 권한이 활성화되지 않아서 예약백업이 진행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데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2. 원장용 메인차트프로그램 확장 문제.

 

메인차트프로그램을 최대화면으로 확장시키면 밑에 작업표시줄이 보이는 상태로 최대화가 됩니다. 

하지만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이나 윈도우창 우측위의 최소화 버튼을 눌렀다가 다시 창을 표시하게 하면 작업표시줄이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최대화시에 작업표시줄이 표시되도록 수정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옵션상에서 작업표시줄을 가리던지 나타나게 하던지 하는 옵션을 주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 예약플래너 -> 한약복용_내원콜관리 상의 차트입력 문제.

 

예약플래너에서 한약복용_내원콜관리 탭을 열고, 오늘 목록을 눌러 환자리스트가 나타나게 되는데 그 상황에서 환자를 선택한 후 차트보기를 해서 환자의 차트를 열게 되면, 

정상적으로 차트프로그램에서 연 환자차트와는 다르게 이미 쓰여진 환자 차트를 수정할때 글씨가 깨어지고, 줄이나 순서가 뒤바뀌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위 세가지 사항 확인하셔서 꼭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입니다(예약백업 계정 권한 & 작업표시줄 & 한약복용관리 차트보기 관련 안내)

  • 작성자운영자
  • 작성일2016-09-06 00:00
  • 조회수2873

출력하기

  

 

OK차트 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자입니다.
아래와 같은 답변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예약백업 계정 권한 & 작업표시줄 & 한약복용관리 차트보기

 

1. 예약백업 관련 문제. 

현재 메인차트 DB서버를 따로 분리해서 사용하며, 원격접속으로 연결해 관리하고 있습니다. 
......DB서버를 원격접속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를 설정해주어야해서 그렇게 사용중입니다.
문제는 아침에 차트를 사용하기 위해 서버를 키면, 차트 접속은 잘 되지만 예약해 놓은 시간에 예약백업이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예약백업 시간 전에 원격접속으로 통해 로그인을 하고 원격접속 연결을 한번 한 후에는 예약백업이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아마 원격접속을 통해 로그인을 하기 전에는 사용자 계정 권한이 활성화되지 않아서 예약백업이 진행되지 않는 것으로 보이는데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 게재하여 주신 바대로, DB서버를 원격접속으로 관리하고 계신 상황을 이해하였습니다. 아침에 DB서버를 켜고 OK차트를 사용하신 이후, 

일정한 시간이 경과하면 로그오프로 전환되어 예약백업 시 필요한 계정 권한이 없어서 발생할 수도 있겠다는 판단입니다. 

9월 7일 오전중으로 <우보한의원 수원점>으로 전화드린 후, 해당 DB서버를 원격접속하여 시스템관리 설정부분부터 점검하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60907) --- 원격접속하여 확인한 후, 예약백업 시 필요한 계정 권환 관련성을 확인하고 부연 설명해 드렸습니다.  
        

 

     

2. 원장용 메인차트프로그램 확장 문제.
메인차트프로그램을 최대화면으로 확장시키면 밑에 작업표시줄이 보이는 상태로 최대화가 됩니다.
하지만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이나 윈도우창 우측위의 최소화 버튼을 눌렀다가 다시 창을 표시하게 하면 작업표시줄이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최대화시에 작업표시줄이 표시되도록 수정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옵션상에서 작업표시줄을 가리던지 나타나게 하던지 하는 옵션을 주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 사항은 '윈도우 8, 윈도우 10' 에서도 동일현상을 해결하여 Ver 9.761로 패치한 이후부터는 발생하지 않고 있는 현상이긴 합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7 시스템과 OK차트 어플리케이션간의 사안으로 오류라기보다는 호환성 관련 여부일 듯 합니다.

OK차트도 윈도우 기반에서 운용하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므로(응용프로그램), 윈도우 시스템의 환경설정에 맞춰서 응용하여야 합니다.
① 마우스로 작업하던 도중 다시 키보드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의 반복을 다소라도 덜어내기 위한 방법은,
② OK차트 하단의 버전을 표시하는 바를 더블 클릭하여 윈도우를 조절 ....... 하여 응용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빈 공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속성)

① 작업표시줄의 속성 → 작업표시줄 자동 숨기기(U) → 해제
② 작업표시줄의 속성 → 작업표시줄 단추(B) → '항상 단추 하나로 표시, 레이블 숨기기' 선택 후 확인 등 ......  
    단, 위와 같은 설정은 OK차트가 설치된 모든 컴퓨터에서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9월 7일 오전중으로 <우보한의원 수원점>으로 전화드린 후 원격접속하여 해당 컴퓨터의 윈도우 등과 기타 사항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160907) --- 원격접속하여 확인한 후, 윈도우 시스템과 작업표시줄의 상관관계를 확인하고 부연 설명해 드렸습니다.    

   

  

  

3. 예약플래너 -> 한약복용_내원콜관리 상의 차트입력 문제.
예약플래너에서 한약복용_내원콜관리 탭을 열고, 오늘 목록을 눌러 환자리스트가 나타나게 되는데 그 상황에서 환자를 선택한 후 차트보기를 해서 환자의 차트를 열게 되면, 

정상적으로 차트프로그램에서 연 환자차트와는 다르게 이미 쓰여진 환자 차트를 수정할때 글씨가 깨어지고, 줄이나 순서가 뒤바뀌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 이 사항은 답변드리기 전에 여러 번 동일한 작업을 수행해 본 바 내부적으로 특이사항이 발생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한의원 내 컴퓨터에서 사실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해당 컴퓨터에 원격접속하여 다시 재연이 되는지부터 확인하고 원인을 분석할 예정입니다. 

역시 9월 7일 오전중으로 <우보한의원 수원점>으로 전화드린 후 원격접속하여 해당 컴퓨터의 OK차트 DB업그레이드 내역, 

.NetSetup 등을 살펴본 후 OK차트를 리커버하는 방법을 적용해 볼 예정입니다.

 

:(20160907) --- 원격접속하여 모니터링한 결과, 정상적으로 잘 작동하고 있음을 확인하고 공유하였습니다. 

 

  

 
위와 같은 답변의 내용을 살펴보고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9월 7일 오전중으로 경기 수원시 팔달구 <우보한의원>으로 전화 후 원격접속하여 전체적인 내용 확인점검 후 부연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삭제 수정 답글 목록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비밀번호 

확인  취소

배너